여수시, 화장동·웅천동 에듀파크 공영주차장 한 달간 시범 운영
상태바
여수시, 화장동·웅천동 에듀파크 공영주차장 한 달간 시범 운영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2.0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워형 최대규모 화장동 공영주차장…지상 3층 295면
웅천동 이순신도서관 앞…지평식 104면
▲화장동 공영주차장(사진제공=여수시)
▲화장동 공영주차장(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시가 최근 준공한 화장동․웅천동 에듀파크 공영주차장을 설 명절 기간부터 한 달간 시범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여수시(시장 정기명)에 따르면 이번 시범 운영은 설 명절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 주차편의를 제공하고 본격 운영에 앞서 미비점을 보완하기 위함이다.

시범 운영 기간은 ▲화장동 공영주차장은 2월 8일부터 3월 10일까지로, 이 기간 무료로 개방되며 이후 유료로 운영된다. ▲상시 무료로 이용 가능한 웅천동 이순신도서관 앞에 조성된 웅천 에듀파크 공영주차장 지난 6일부터 전면 개방됐다.

화장동 공영주차장은 대지면적 3,066㎡에 9,900백만 원을 투입, 지상 3층 규모의 주차장 295면으로 조성됐으며, 화장실 등 주차장 편의시설도 갖춘 우리시에서 가장 큰 타워형 공영 주차장이다.

또, 웅천 에듀파크 공영주차장은 대지면적 4,193㎡에 2,250백만 원을 들여, 104면의 지평식 주차장으로 조성됐으며, 이순신도서관․어르신 문화체육센터․육아지원종합센터 등 공공시설 이용자들의 주차 편의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통량 증감, 주차환경 등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공영주차장을 조성해 나가겠다”며 “사유지의 임시 및 개방주차장 활용 등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부족한 주차장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