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시민대상 공공데이터 설문조사 이벤트 진행
상태바
순천시, 시민대상 공공데이터 설문조사 이벤트 진행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2.1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까지, 시민들이 개방하기 원하는 신규 공공데이터는?
▲‘2024년 순천시 공공데이터 설문조사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신규 개방할 공공데이터를 발굴하기 위해‘2024년 순천시 공공데이터 설문조사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공데이터는 공공기관이 생성하거나 관리하고 있는 텍스트, 수치,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자료를 말한다.

공공데이터포털에 순천시를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도시공원정보, 주차장정보, 자전거대여소, 평생학습강좌, 대형폐기물수거수수료정보 등 개방된 공공데이터 194종을 이용할 수 있다.

공공데이터 설문조사는 시민 누구나 네이버 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설문조사 문항은 이용경험 및 만족도 개선방향, 신규 개방이 필요한 공공데이터, 활용목적 등 총 11개 항목이며, 시는 조사결과를 분석해 공공데이터 개방, 이용활성화 정책 수립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설문조사 기간 종료 후에도 시 홈페이지 공공데이터 의견수렴 창구를 통해 공공데이터에 대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창업·상업활동, 주민생활 등에 필요한 유의미한 데이터 개방을 확대하여 공공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공공데이터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301,392건이 활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