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별량면, “문화누리카드로 문화를 누리세요!”
상태바
순천시 별량면, “문화누리카드로 문화를 누리세요!”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2.2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별 62개 이장을 대상으로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 별량면은 지난 19일 마을별 62개 이장을 대상으로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문화ㆍ관광ㆍ체육분야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해 문화격차 해소 및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문화누리카드의 사용 안내 및 이용률 제고를 위해 개최됐다.

문화누리카드의 사업대상은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며, 대상자에게는 1인당 연간 13만원을 지원한다.

이용권은 전국 문화예술·관광·체육 관련 가맹점에서 영화·도서·음반·여행·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고, 오프라인 가맹점뿐 아니라 온라인과 전화 주문 등에서 비대면 결제도 가능하다.

면은 이용권 잔액이 남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안내를 할 예정이며, 누락 대상자에게는 개별연락을 통해 발급신청 및 사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면 관계자는 “문화누리카드는 생계지원의 목적을 뛰어넘어 보편적 문화 복지를 이루고자 하는 사업이다”며,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문화소외계층이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문화누리카드 신청 및 이용 안내 등을 이장들과 함께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