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지원협의회’ 개최
상태바
광주전남중기청,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지원협의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2.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국세행정 및 중대재해 처벌법 대책 동향 등 논의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2일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2일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 이하 중기청)은 22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1층 중회의실에서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 지원협의회’는 「지역중소기업 육성 및 혁신촉진 등에 관한 법률」(‘22.1.28)에 따라 ’22년 1월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기관 간 주요 협력사항을 논의하고, 소통 및 교류를 위한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참여기관의 지원방향을 논의하고, 기관별 주요 지원계획 및 지원기관 간 협업 사항, 홍보 사항 등을 공유했다.

또한, 외부전문가로 양동구 광주지방국세청장을 초청하여 지원협의회 위원 및 중기청 직원 등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국세행정 운영현황’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고,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세정지원 및 컨설팅, 가업승계 지원제도 등에 대한 정보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 주요 안건 사항으로 그 간 지원협의회와 지역 협단체와의 간담회에서 나온 규제개선과제 및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고, 향후 운영계획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의 ‘중대재해처벌법 확대에 따른 소규모 사업장 지원’ 관련하여 기업들에 대한 안내 요청과 대책 논의가 있었고, 광주광역시의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및 구조고도화자금’에 대한 사업설명 및 참석 기관의 적극적인 홍보를 협조 요청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조종래 광주·전남중기청장은 “지역 경기침체로 인하여 많은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정부 및 지자체, 유관기관의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하는 한편 “오늘 모인 기관 간의 소통 및 협력을 더욱 활성화하여 적극적으로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