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메카 순창, 발효식초 산업 키운다
상태바
발효메카 순창, 발효식초 산업 키운다
  • 김병두
  • 승인 2014.10.2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지역향토자원과 유용미생물을 활용한 친환경 발효식초 산업 육성 박차
 
크기변환_순창_1022_-_순창_발효식품_육성_심포지엄_DSC02044[1].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이 천연발효식초 산업을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육성할 전망이다.
순창군은 지난 21일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회의실에서 장류사업소와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공동으로 순창 발효식초산업 육성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관내 유관기관과 식초제조업체, 농업인 40여명이 참석해 순창의 발효식초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관‧농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가 됐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조성호 박사는 ‘발효식초 산업현황 및 미생물 활용방안’에 관한 주제발표를 통해 “순창은 발효의 고장으로 장류 뿐 아니라 식초산업에 대해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며 “정신건강과 연결한 소울푸드로 발전시키면 또 하나의 소득사업으로 발전시킬수 있을것이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전북대 식품공학과 김명곤 교수가 발효식초의 제조기법과 개선방안에 대해 전북대 식품영양학과 백상호 교수가 발효식초의 기능성 및 산업화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또 장류사업소 설제훈 소장은 “순창의 천연발효식초사업은 순창 전통가양주를 종초로 하고 향토자원을 융합해 순창만의 독특한 식초 식문화를 창조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향후 순창의 천연발효식초산업이 신 성장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군 차원의 지원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순창군은 블루베리와 같은 순창 특산물을 활용한 소울푸드 발효식초산업을 육성시켜 성장동력산업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