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별량면, 주민자치 메카로 입지 굳혀
상태바
순천시 별량면, 주민자치 메카로 입지 굳혀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2.2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량면 주민자치 선진지 벤치마킹(사진제공=순천시)
▲별량면 주민자치 선진지 벤치마킹(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 별량면 주민자치회(회장 현영수)가 타 지자체에 주민자치 우수사례 선진지로 떠오르고 있다.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20일 전남 함평군 함평읍 주민자치회에서 별량면 주민자치회의 우수사례 벤치마킹과 위원 역량강화를 위해 별량면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별량면 주민자치회는 행정안전부 주관 ‘제21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지역 활성화 부분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최우수상을 받았다. 지난해 KBC광주방송 주관‘좋은이웃 밝은동네’시상에서 공로상을 수상하는 등 주민자치회 전환의 성공적인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선진지 견학에는 함평군 주민자치회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자원을 연계한 농촌 활성화 프로젝트 및 효율적인 주민자치센터 운영 방법 등 별량면 주민자치회의 다양한 우수사례를 청취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현영수 별량면 주민자치회장은 “전국의 많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 신청 문의가 들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방분권시대에 맞는 진정한 주민자치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태문 별량면 면장은 “함평읍 주민자치회의 별량면 방문을 환영하며, 이번 벤치마킹 방문을 통해 주민자치를 활성화시키고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