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민원 업무 담당자를 위한 심리상담센터 운영
상태바
화순군, 민원 업무 담당자를 위한 심리상담센터 운영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4.02.2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기진작과 업무환경개선으로 대민서비스 향상
▲화순군청 여미원 민원인접견실에 조성된 심리상담센터에서 군청 직원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구복규 군수)은 22일 각종 민원 응대에서 오는 정신적 피해를 예방하고, 심적 고충 및 스트레스를 지속해서 관리하기 위하여 민원 업무 담당자를 위한 심리상담센터를 설치·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심리상담은 군청 여미원 민원인접견실에서 매월 넷째 주 수요일 14:30~ 16:30 진행되며 전문상담사가 직접 찾아가 접근성을 높이고, 독립된 공간에서 편안하게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심리상담을 받기 희망하는 직원은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 지수 측정과 설문지 작성을 통해 업무 스트레스 요인을 진단하고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상담사와 개인별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내역은 개인정보가 철저히 보장되므로 직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상담에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참석하여 심도 있는 상담이 이루어졌다. 이번 상담에 참여한 한 직원은 “현재 나의 스트레스 수준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업무에 지친 마음을 돌아보고 가라앉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라고 밝혔다.

화순군 관계자는 “직원 사기 진작과 업무 환경 개선으로 행복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더 나은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