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향기 가득 품은 영암도기‘할인 판매’
상태바
가을향기 가득 품은 영암도기‘할인 판매’
  • 이기원
  • 승인 2014.10.22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141022-영암도기_할인행사[1].jpg

[뉴스깜]이기원 기자 = 영암도기박물관에서는 10월 29일 개막하는 기획전을 기념해 기획전 개막일부터 11월 9일까지 12일간 영암도기 할인판매 행사를 실시한다.
 
도기박물관 명품판매장에서 실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영암의 전통을 잇는 도예장인에 의해서 만들어진 다기세트, 반상기, 밥그릇 등 생활도기와 대형 광구병 등 도예작품을 3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판매하는 한편 영암도기의 우수성을 함께 홍보할 계획이다.
 
영암도기는 1,2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우리나라 최초의 시유도기 생산지인 구림도기 가마터(사적338호)의 역사성을 계승해 영암의 질 좋은 황토를 주원료로 하는 한편 유약도 천연 재료를 사용하여 웰빙도기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명품 소장품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박물관에서는 기획전과 할인행사뿐만 아니라 3년만에 도기박물관 내에 있는 장작가마인 영암요에 불을 지펴 전통도기를 소성할 계획이다. 이 행사는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하며, 불지피기 체험과 함께 불지피기가 끝난 후 완성품을 살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영암도기박물관장은 이번 할인행사를 통하여 영암군민을 비롯해 관광객들에게 우수한 영암도기를 차질없이 공급할 수 있도록 질 좋은 영암도기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