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직업계고 ‘진학·취업 통합지원’ 본격 시동
상태바
전남교육청, 직업계고 ‘진학·취업 통합지원’ 본격 시동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2.2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진로진학상담센터, ‘2024 꿈대로 취업 캠프’ 기본과정 운영
개인역량 분석 · 면접지도 등 전문가 멘토링…하반기 심화과정도
▲진로진학상담센터 꿈대로 취업역량 강화 캠프에서 인성 검사 대비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 꿈대로 취업역량 강화 캠프에서 인성 검사 대비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진학・취업 통합 지원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여수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난 26일부터 오는 28일 관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2024 꿈대로 취업역량 강화 실전 캠프’(이하 취업 캠프)를 열고, 현업 전문가들을 멘토로 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취업 캠프는 공기업 및 국가산단 취업에 기본 사항을 알아보는 ▲기업별 채용 가이드부터 1분 스피치 지도, 자기소개서 작성, 실전 면접 등 실제 산업체에 근무한 교수와 전문가들의 이론·실습 강의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해 여름방학 기간 한 차례에 운영됐던 취업 캠프를 올해는 2월 기본과정과 오는 7월 심화 과정으로 나눠 내실화를 꾀한 게 눈에 띈다. 새 학기가 시작되기 전 취업 캠프를 열어, 학기 중 각 학교에서 운영하는 취업역량 지원 프로그램과 연계성을 강화했다.

취업 캠프에는 한화솔루션·LG화학·남해화학 등 기업 출신 취업전략 전문가들과 지역 대학 취업 지도교수, 행복드림미래전략연구소 연구원 등이 강사로 나서 총 39시간의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1일 차에는 공기업 및 국가산단 취업환경을 알아보고, 자신의 희망 취업처에 맞춘 ▲자기소개서 작성 ▲기업별 사례분석 ▲대기업 취업전략 팁 ▲개인역량 분석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기업별 면접유형과 면접 합격 핵심 전략, 1분 스피치 등 실제 취업 과정에서 필요한 개인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캠프 참여 학생들은 이번 캠프에서 분석한 취업전략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이후 희망하는 취업처 별 채용에 전략적으로 준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캠프에 참여한 학 학생은 “신학기가 시작되기에 앞서 기업별 채용 정보를 얻고, 장단점을 분석해 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뜻 깊다”면서 “앞으로 강점은 더 살리고, 부족한 점은 보완해 희망하는 취업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4 꿈대로 취업역량 강화 실전 캠프’는 하반기 7~8월 중에 심화과정으로 운영되며, 여수센터 뿐 아니라 목포·광양 센터에서도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예비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