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풍덕동 마중물보장협의체, 「해피투게더 풍덕」 밀착 돌봄 추진
상태바
순천시 풍덕동 마중물보장협의체, 「해피투게더 풍덕」 밀착 돌봄 추진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2.2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으로 나뉨을 예방하여, 다함께 잘사는 돌봄공동체 조성에 박차!
▲풍덕동 마중물보장협의체(사진제공=순천시)
▲풍덕동 마중물보장협의체(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 풍덕동 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영찬)는 지난 23일 이웃 살핌의 날인「해피투게더 풍덕」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피투게더 풍덕」은 독거 및 장애인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세대를 방문해 안부를 살피며 가사 지원 및 생활 불편 사항 처리, 후원 물품 전달 등의 활동으로 복지대상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지난 23일 마중물보장협의체는 가족의 충분한 부양을 받지 못하고 있는 거동 불편 독거노인(82세) 세대를 방문해, ‘풍덕동-따숨 은행’에 기부된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수납공간 정리 정돈 및 냉장고 정리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주변 사람들과의 심리적·공간적 교류가 단절된 어르신의 말벗이 되어드리며 정서적 안정 지원을 해드렸다.

김영찬 풍덕동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장은 “2024년 복지의 화두는‘돌봄’이며, 이는‘공동체’정신으로 온전히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지역민들이 서로를 챙기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분위기를 이룰 수 있도록 행정과 협력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향은 풍덕동장은 “2024년 풍덕동은‘따숨 은행’사업을 활성화 시켜, ‘나눔으로, 나뉨을 예방’하여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한 온정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민․관이 협력에 주력하며 따뜻한 복지공동체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