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교폭력피해학생 치유지원 전담기관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학교폭력피해학생 치유지원 전담기관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2.28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전남병원정신건강의학과 등 6곳 지정, Wee센터 협력 지원
▲학교폭력 피해전담기관 현판 이미지(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학교폭력 피해전담기관 현판 이미지(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학교폭력 피해 학생의 정서 안정 및 상담‧치유 지원을 위해 학교폭력 피해 학생 전담기관을 지정해 운영한다.

지정 기관은 ▲여수전남병원정신건강의학과 ▲광양허윤정신건강의학과 ▲ 목포중앙병원정신건강의학과 ▲해남우리종합병원정신건강의학과 ▲영암한국병원정신건강의학과 ▲나주든든정신건강의학과 등 동부권 2곳, 서부권 3곳, 중부권 1곳이다.

이번에 지정된 전담기관은 오는 3월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2년 동안 지역 위(Wee)센터와 함께 학교폭력 피해 학생의 상담‧치유 지원을 진행하고, 학생들이 학교로 돌아가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더불어 전남교육청은 학교폭력 피해 학생 지원을 위해 지역 위(Wee)센터 업무담당자 연수를 강화하고, 맞춤형 운영비를 배정해 각 시‧도 지역 실정에 맞는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순천과 무안에 민간 위탁으로 운영 중인 기숙형 학교폭력 피해 학생 전담기관 ‘남학생 가정형Wee센터’와 ‘여학생 가정형Wee센터’의 내실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박정애 학생생활교육과장은 “모든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정적인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전문적인 상담·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각적인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