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봄철 재난·안전 위험요인 집중신고기간 운영
상태바
함평군, 봄철 재난·안전 위험요인 집중신고기간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3.0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말까지 화재, 축제, 해빙기위험, 어린이안전 4개 유형 안전신문고 집중신고
▲함평군이 ‘봄철 재난·안전위험요인 집중신고 기간’을 운영한다.(사진제공=함평군)
▲함평군이 ‘봄철 재난·안전위험요인 집중신고 기간’을 운영한다.(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함평군이 올해 5월 말까지 안전신문고를 통해 ‘봄철 재난·안전위험요인 집중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봄철 집중 신고 대상은 ▲산불·화재(불법 소각 등) ▲축제·행사(인파밀집 등) ▲해빙기 위험(붕괴, 낙석 등) ▲어린이 안전(통학로, 놀이시설 등) 관련 총 4가지 유형이며, ‘안전신문고’를 통해 신고를 접수하고 있다.

‘안전신문고’란 생활 속 안전 위험요인을 행정안전부에서 처리기관을 지정하여 해결하는 시스템으로, 국민 누구나 포털 또는 안전신문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신고가 가능하다.

함평군은 봄철 재난·안전 위험요인 집중신고 활성화를 위해 대표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활용하여 군민에게 신고 방법을 안내하는 한편, 마을 회관 등을 통해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상익 군수는 “2023년 4월 대형 산불로 함평군에 많은 재산 피해가 있었던 만큼 군민들에게 봄철 재난·안전 위험요인 집중신고 기간을 적극 홍보하고, 재난·안전 위험요인이 신속하게 조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2023년 안전신문고를 통해 1,216건의 안전신고 등을 처리하였으며, 남도안전학당 운영, 공용 소화기 보관함 설치, 화재 경보감지기 보급사업 등 군민 안전시책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