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형 식물성지향 메뉴 시식회 성료
상태바
순천시, 순천형 식물성지향 메뉴 시식회 성료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3.1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부라자냐, 미나리 김 파스타, 칠리버섯강정 등 6종
▲인플루언서·비건 동호회원 등 시식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시)
▲인플루언서·비건 동호회원 등 시식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2일 오버랩(순천오천점)에서 순천형 식물성지향 메뉴 홍보를 위한 시식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날 시식회는 인플루언서·비건 동호회원 등 12명이 참석했다. 메뉴 개발을 담당한 ㈜풀무원푸드앤컬처의 셰프가 직접 음식 및 개발 배경 등을 소개했고 참여자들이 먹어보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장조사 및 수요자 면담을 통해 외식하고 싶은 식물성지향 메뉴 개발을 계획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개발에 참여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 6종(두부라자냐, 미나리 김 파스타, 버섯크림파스타, 미나리튀김 떡볶이, 칠리버섯강정)을 개발했다.

시식회 참석자들은 “채식이라고 하면 샐러드나 간단한 샌드위치를 떠올리기 쉬운데 개발된 메뉴가 다양하다”며, “채식을 하지 않는 사람들도 좋아할 만한 메뉴”라고 만족감과 흥미를 보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식회를 통해 다양한 메뉴의 판매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미식도시 순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식물성지향 메뉴 홍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식회에서 선보인 개발메뉴는 4월부터 관내 식당 4곳에서 판매할 계획이며 판매처는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