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 첫 걸음
상태바
함평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 첫 걸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3.2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함평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사진제공=함평군)
▲함평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함평군는 지난 2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교육청·지역기업·학교 등이 협력·주도하여 지역 교육 혁신을 통한 지역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지역 정주 생태계까지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번 정부의 지역 주도 대표 교육개혁 정책이다.

이날 개최된 착수보고회는 함평군청, 함평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장, 학부모 단체 등 함평군 민·관·학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착수보고회의 발표자로 나선 동신대 산학협력단 김춘식 교수는 교육발전특구 지정 필요성 및 함평군만의 차별화 전략, 세부전략 및 중장기 로드맵을 발표하고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시간에 참석자들에게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어 함평군의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뜨거운 열망을 짐작할 수 있었다.

함평군 관계자는 “교육발전특구 지정공모는 단순히 교육에 국한되지 않는 함평군의 미래 비전을 아우르는 의미있는 도전이라 생각한다”며 “이날 수렴된 의견과 함평군 각계각층에 실시할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발전특구 지정 공모 과정에서 지역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고 최선을 다해 공모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