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전통장류 서울시 친환경급식시장 노크
상태바
순창전통장류 서울시 친환경급식시장 노크
  • 김병두
  • 승인 2014.10.2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순창_1028_-_황숙주_군수_장류축제_현장점검_DSC_1791[1].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이 전통장류유통의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군은 최근 서울시 친환경급식센터에서 주최한 서울시 친환경급식 한마당에 참가해 순창전통장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체험활동을 진행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서울시의 친환경 무상급식 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광화문 광장에서 ‘행복한 밥상, 농장에서 학교까지’라는 주제로 다양한 친환경 급식 제품을 전시하고 직접 체험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순창군의 전통장담그기 체험은 서울시 친환경급식센터 초청으로 참여가 성사됐으며, 순창전통기능인이 직접 참여해 순창전통장류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직접 장을 담그는 행사를 진행해 시종일관 참여자들이 줄을 지어 참여할 만큼 인기가 높았다.
 
또 순창군 관내 전통장류제조업체는 전통식품인증마크를 획득한 급식전용 전통 고추장, 된장, 간장을 선보여 참석한 급식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정도연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서울시의 친환경급식 시장이라는 넓은 시장의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말하며 “각 지자체의 친환경 무상급식의 실천은 전통장류기업체에게는 새로운 기회이고 급식시장에서 우리지역 제품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한층 체계화된 품질관리와 원가 절감 노력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군은 이날 체험활동을 진행한 전통장류원료를 잘 숙성시켜 서울시에 보내는 등 향후 마케팅 노력에도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