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주윤식의원 ‘대형숙박시설 관광인프라 확충’ 해야
상태바
순천 주윤식의원 ‘대형숙박시설 관광인프라 확충’ 해야
  • 송우영
  • 승인 2014.11.0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주윤식5분발언.jpg

 

[뉴스깜]송우영 기자 = 순천시의회(의장 김병권) 주윤식 의원은 제189회 순천시의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대형숙박시설(특급호텔) 관광인프라 확충’을 강력히 요청했다.

 

주 의원은 경제 규모가 커지고 삶의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관광산업은 21세기 가장 각광받은 산업으로 성장했고, 우리시도 2012년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 인구의 36%에 해당하는 1,810만명이 방문하고 최근에는 크루즈를 통한 중국인 관광객도 늘어나는 등 관광메카로 자리를 잡았지만 스쳐 지나가는 관광이 주류를 이루었다고 말했다.

 

특히, 고품격 특급호텔과 가족 단위 또는 단체 관광객들을 위한 저렴한 콘도미니엄 시설이 없기 때문에 많은 숙박 관광객을 여수시와 인접시군에 빼앗기고 있다며 비판했다.

 

또한, 순천시는 동계체육 전진기지로서의 가능성도 입증되어 전국에서 동계 체육행사와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2011년부터 2014년까지 약 228,000명이 우리시를 다녀간 걸로 확인되었고, 올해 팔마스포츠 문화시설과 명말지구 스포츠센터 조성 및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등이 완료되면 지금보다 더 많은 체육인들이 우리시를 찾아올 것에 대비하여 대형숙박시설 인프라 확충이 꼭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2011년부터 3년 동안 특급호텔 및 콘도미니엄 투자사업자를 유치하고자 부시장을 단장으로 투자유치 TF팀을 구성하여 노력한 결과 2013년 7개 업체와 MOU를 체결하였지만 현재까지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지 않고 있다.

이에 주의원은 이러한 현 상황을 직시하고 우리 지역 내 고품격 특급 호텔 및 중저가 다중이용 시설인 콘도미니엄 숙박시설이 조기에 유치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특단의 노력을 경주해 줄 것을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