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손으로 만든‘광주은행’우리가 지킨다
상태바
우리 손으로 만든‘광주은행’우리가 지킨다
  • 양재삼
  • 승인 2013.12.0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주식 갖기 100만 서명’ 도민운동으로 추진
우리 손으로 만든‘광주은행’우리가 지킨다
전남도, ‘주식 갖기 100만 서명’ 도민운동으로 추진
 
전라남도는 지역자본으로 설립된 광주은행을 지역으로 환원하라는 지역민의 관심과 염원을 수렴해 정부에 강력하게 촉구하기 위해 전 도민을 대상으로 ‘광주은행 주식 갖기 100만 서명운동’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서명운동은 9일부터 도내 전 지역에서 동시에 추진되며 광주은행 매각 본입찰과 우선 협상 대상자 선정을 앞두고 광주은행이 지역에 환원돼야 한다는 전 도민의 한 목소리를 대변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전남도는 지역 자본인 ‘광주전남상공인연합회’가 광주은행을 인수할 경우 지역민과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서비스 제고를 위한 자본 규모 확충 및 증자를 대비해 광주은행 주식 갖기 운동에 동참한다는 의향서 서명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전 주민 및 단체․기관의 자발적으로 서명운동에 참여토록 적극 홍보함으로써 중앙정부 및 지역민의 관심을 유도키로 했다.
 
박준영 도지사는 “광주은행은 지역 경제 성장과 궤를 같이 한 지역금고의 역할을 수행해왔고 그동안 서민금융 안정 및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성장 등 지역 금융의 주춧돌 역할을 수행했다”며 “시장논리에 의한 매각보다는 지역 자본에 의한 지방은행의 환원이라는 원칙이 우선적으로 적용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남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지역민들이 단결해 힘을 모아 역경을 슬기롭게 헤쳐나가는 등 지역 공동체적인 수준 높은 연대 의식을 보여줬다”며 “이번 ‘광주은행 주식갖기 100만 서명운동’에 전 도민․기업이 참여하는 성숙한 도민의식을 발휘해 광주은행 지역에 환원되도록 앞장서달라”고 도민들에게 당부했다.
 
전남도는 앞으로 정부의 입장과 매각 과정을 세밀히 지켜보면서 광주은행 인수에 지역자본이 우선협상권을 가질 수 있도록 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할 계획이다.
 
또한 도민과 기업이 주축이 되고 지역 정관계가 협력하는 다양한 지역 공동체적 협력사업을 추진해 서민금융 불안 해소와 지역 금융 안정을 도모해 나갈 방침이다./양 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