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도매시장 자금 융자지원
상태바
aT, 도매시장 자금 융자지원
  • 강래성
  • 승인 2015.03.0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깜]강래성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농수산물 도매시장의 운영활성화와 농수산물의 가격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5년 농수산물도매시장 자금을 지원한다.

 금년 융자지원 규모는 총 555억이며, 도매시장법인 및 중도매인을 대상으로 선도금용, 대금 결제용, 정가‧수의매매 용도로 지원한다.

 특히 도매시장 출하 확대를 위한 선도금 지급을 강화하고, 정가‧수의매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선도금용과 정가‧수의매매용 자금은 연 1.5%의 저금리로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수산물 정가‧수의매매 자금이 신설되어 수산부류 도매시장법인도 해당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aT 유통조성처 송기복 처장은 “도매시장 자금지원을 통해 농어업인의 출하를 유도하고, 정가‧수의매매를 통한 도매시장의 다양한 거래 시도를 지원하여 도매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도매시장 자금 지원을 신청하고자 하는 대상자는 오는 3월 13일까지 aT 관할지역본부로 신청서 및 제반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http://www.aT.or.kr) 또는 도매시장통합홈페이지(http://market.okdab.com) 지원공고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신청서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