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풍년기원제, 달집태우기 등 ‘다채’
상태바
화순군, 풍년기원제, 달집태우기 등 ‘다채’
  • 양재삼
  • 승인 2015.03.0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달집+태우기+1.jpg

  

[뉴스깜]양재삼 기자 = 화순군(군수 구충곤) 이양면은 4일 번영회 주최로 면사무소 인근에서 정월 대보름 맞이 행사를 열어 올 한해 풍년을 기원했다.

 

이날 행사는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와 함께 풍년기원제, 소원문 달기, 지신밟기, 달집태우기 등 다채롭게 펼쳐졌다.

 

특히 이양면 부녀회에서 준비한 주먹밥, 돼지고기 등 맛있는 음식을 서로 나누며 안광순 노인회장, 양득승 군 이장단장, 안동천 이양면장, 유영철 이장단장 등이 풍년 기원제를 통해 면민의 건강과 행복, 그리고 풍년 농사를 기원했다.

 

이양면 풍물단은 신명나는 음악으로 행사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5m 높이의 달집에 불을 붙이자 타들어가는 불길에 참가자들은 일제히 탄성을 지르면서 한해 소망을 기원하는 등 행사는 절정에 달했다.

 

안동천 이양면장은 “대보름 맞이 행사가 번영회 등의 적극적인 협조로 성황리에 열리게 돼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면민의 지혜와 역량을 하나로 모아 명품 화순 행복한 군민을 향해 힘차게 비상하는 한 해가 되자”고 말했다.

 

번영회 관계자도 “강풍 때문에 200여개의 풍등을 날리지 못한 것이 아쉽다” 며, “잊혀져가는 우리 미풍양속을 계승하기 위해 앞으로도 행사를 계속해서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