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제93회 어린이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상태바
북구, ‘제93회 어린이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 천병업
  • 승인 2015.04.3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외공원 야외공연장에서

크기변환_2013년 어린이날행사.jpg

[뉴스깜] 천병업 기자 =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제93회 어린이 날을 맞아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들을 마련한다.

 

북구는 오는 5월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외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어린이, 부모,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1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93회 어린이 날 기념식과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북구지역아동센터와 연계 추진하며 1부 기념식, 2부 체험마당, 3부 놀이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식전행사로 두암지역아동센터연합 어린이들로 구성된 ‘반올림 합창단’의 합창과 하버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젬배 공연이 펼쳐지며, 이어서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모범어린이 표창, 마술공연, 소망풍선 날리기 등 기념식이 개최된다.

 

그리고 네일아트,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카네이션 만들기 등 체험 부스 운영과 패밀리랜드 자유이용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북구는 오는 5월 5일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등 200명을 초청해 광주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되는 ‘리틀 라이온’ 뮤지컬을 관람하는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문화체험기회도 제공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맑고 푸른 꿈을 키워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