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운태 광주시장 휴일에도 국비확보 총력전
상태바
강운태 광주시장 휴일에도 국비확보 총력전
  • 강래성
  • 승인 2013.12.3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예결위원장, 예결위 민주당간사 등 방문 설명활동
 
 
크기변환_9e3a659ff8d1b4bbc0c00c24b066407e_c.jpg

강운태 광주시장 휴일에도 국비확보 총력전
국회 예결위원장, 예결위 민주당간사 등 방문 설명활동
 
강운태 광주시장은 지난 12. 17일에 이어 12. 28(토)에도 국회 예결위 계수조정소원회에 추가로 방문하여 이군현 예결위원장, 최재천 민주당 계수조정소위 간사, 임내현 계수조정소위 위원을 만나 국회예결위 계수소위심의과정에서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신규․추가 및 증액사업을 설명하는 등 국비확보에 총력을 펼치고 있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내수경기침체에 따른 세수 감소로 인한 지역현안사업의 국회 증액예산 축소와 지역국회의원들의 쪽지예산 금지 등 국회예산 증액 방식으로 인해 그 어느해보다 내년도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국비확보의 어려움이 예산되어짐에 따라 휴일에도 불구하고 국회 예결위 계수조정소위를 방문활동을 전개하였다.
 
2014년 국회예산안 심의동향은 예결위원장 및 여․야당 예결위 간사가 정부예산 분야별 증액 및 감액사업을 심의하고, 지역사업에 대해서는 지역별 계수조정소위들이 심사하여 각 당 예결위 간사에게 제출하게 되며, 각 당 예결위 간사는 12. 30일까지 예결위 증액규모에 따라 최종 증액사업을 확정하여 예결위 전체회의 및 본회에 상정할 예정이다.
 
따라서, 금번 지역사업 국비확보를 위해서는 어느 때보다도 예결위원장 및 양당 예결위간사, 지역 계수조정소위 위원(임내현 의원)의 역할과 비중이 크게 차지하고 있다.
 
광주시에서는 2014년 예산심의 막바지 시점에서 추가적으로 󰡐동광주~광산IC간 호남고속도로 확장󰡑, 󰡐용두~담양대전간 도로확장󰡑,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광주지역설립󰡑, 󰡐OLED조명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 등 20여건의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당위성 및 애로사항을 설명하고 건의를 요청하였다.
그동안 광주시는 국비확보를 위해 지역국회의원과 간담회 개최, 지역국회의원 보좌관 예산 설명회 개최, 상임위 및 예결위원회를 수차에 걸쳐 시장을 비롯한 행정부시장, 실국장이 직접 방문활동을 펼치는 한편 국비담당 직원이 국회에 상주하며 예산심사 동향 파악 및 반영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주시는 복지수요 증가 등으로 어려운 재정 여건이므로 국회 차원의 전략적인 예산반영활동과 지역국회의원들의 보다 적극적인 협조가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내년도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전했다./강래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