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실버생명사랑 교실 ‘호응’
상태바
장성군, 실버생명사랑 교실 ‘호응’
  • 이종열
  • 승인 2015.08.3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대상 우울증 예방교육 등 다양한 건강교육 실시
크기변환_실버사랑.JPG   [뉴스깜]이종열기자 = 최근 노인자살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전남 장성군이 어르신 생명지킴이 역할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지난 3월부터 관내 4개소 농촌 아파트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 천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살예방 ‘실버생명사랑 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어르신들에게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높여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11월까지 총 10주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에 우울증 및 자살예방교육을 비롯한 생명사랑, 치매예방, 당뇨예방 등의 건강교육과 토탈공예와 음악놀이, 웃음치료 등 다양한 문화강좌를 실시해 어르신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OECD 국가 중 우리나라 노인자살률이 가장 높은 만큼 어르신들에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며, “교육 중에 자살 고위험군을 선별해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상담 및 병원치료를 연계하는 등 프로그램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살예방에 대한 상담 및 문의사항이 있으면 장성군 정신건강증진센터(☎ 061-395-0199)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