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무원들 '전공노 가입' 갑론을박
상태바
광주시 공무원들 '전공노 가입' 갑론을박
  • 강래성
  • 승인 2014.01.1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노 가입 찬성글은 모두 익명…노조, 투표율 비공개
제목 없음.jpg


 광주시 공무원노조가 16일 법외단체로 규정된 전국공무원노조 가입을 위한 투표를 강행한 것을 둘러싸고 공무원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이뤄지고 있다.

광주시 내부통신망 행정포털 열린마음코너에는 이날 전공노 가입과 관련해 수십개의 글이 게재됐다.
대부분 공무원이 익명으로 글을 올렸지만, 전공노 가입을 반대하는 실명 공무원들도 간혹 눈에 띄었다.

전략산업과 김모(6급)씨는 "공무원단체는 조합원의 복지향상과 근무환경개선 등 조합원을 먼저 생각하고 조합원의 뜻을 존중해야 한다"며 "노조가 전공노에 가입하면 시 노조는 해산되고 비합법단체로 전환됨과 동시에 집행부와 노조 간 갈등은 악화된다"고 우려했다.

김씨는 "공무원노조는 공무원법상 법적 테두리 내에서 공무원의 의견을 대변할 수 있는 기구로 합법적 노조활동이 가능한데도 굳이 법외 노조에 가입해 우리의 권리를 상실케 하고 정부로부터 질타의 대상이 될 수 있다"며 현명한 판단을 요구했다.

기업지원과 정모(6급)씨는 "전공노에 가입하면 노조 해산 등 물리적 충돌까지 예상된다"며 "합법을 버리고 비합법을 찾아가는 것은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시민협력관 허모(6급)씨는 "우리의 진로선택은 절차도 중시돼야 한다"며 "전자투표에 대해 상당히 의문이 드는 만큼 이에 대한 부분도 조합원에게 소상히 밝혀달라"고 말했다.

반면 익명의 공무원은 "위정자들의 압제와 탄압에 맞서 저항했던 민초들의 투쟁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어려울 때 친구가 진짜 친구인 만큼 용기를 내 투표하자"고 주장했다.

또 다른 익명의 공무원은 "노조의 주인은 조합원"이라며 "전공노에 가입하면 노조원들의 주장이 더욱 강해진다"고 말했다.

공무원노조는 이날부터 20일까지 조합원(1천290명)을 상대로 투표를 하도록 하고 있다.

재적 과반이 투표하고 이 중 3분의 2 이상이 찬성하면 전공노에 가입할 계획이다.

공무원노조가 조합원들이 위축될 수 있다며 투표율을 공개하지 않은 가운데 이날 오전 3시 현재 300명가량이 투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래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