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롯데쇼핑(주) 시정조치 및 개선 요구
상태바
광주시, 롯데쇼핑(주) 시정조치 및 개선 요구
  • 이기원
  • 승인 2016.01.1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롯데에 시정조치 공문통보
20160119_171538.jpg
[뉴스깜]이기원 기자 = 광주광역시는 롯데쇼핑(주) 광주월드컵점(이하 ‘롯데’)의 공유재산 사용과 관련해 롯데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시정할 것을 요구하는 공문을 18일 롯데 측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2007년 시는 월드컵경기장 건물 일부(㉮)와 부지(㉯)에 대해 롯데와 대부계약을 맺고, 롯데가 기부채납한 건물(㉰)에 대해서는 사용허가 처분을 하면서 기부채납 부분의 일정 면적(9289㎡)을 전대운영 가능하도록 승인했다.
 
그러나 시의 조사 결과, 롯데가 2007년 개점 당시부터 대부 및 사용허가서 등을 위반해 대부건물(㉮)에서 무단 전대, 기부채납 건물(㉰)에서 초과 전대한 사실이 확인됐다.
 
따라서 시는 롯데가 관계법규 등을 위반해 공유재산을 위법부당하게 사용․수익해 온 행위에 대해 시정 조치할 것을 요구했으며, 롯데가 제대로 시정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또는 ‘사용허가 취소’ 등을 법적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그동안 사안의 중대성을 감안해 시민 눈높이에서 검토하기 위해 롯데로부터 자료를 추가적으로 제출받아 변호사 등 전문가의 자문과 함께 시의 향후 계획을 검토해 왔다.
 
이와 관련, 윤장현 시장은 최근 간부회의에서 롯데쇼핑(주) 문제를 속도감 있게 조치하라고 주문한 바 있고,
 
15일 열린 관계부서 회의에서는 “이 문제에 대하여 틀림을 바로잡고 시민에게 이득이 되는 방향으로 조치해 나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후 시에서는 이 사안의 진행상황을 중간 중간 시민들에게 알리면서 투명하게 처리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