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청, 중국 청도 해양대학교 어학 연수 실시
상태바
곡성교육청, 중국 청도 해양대학교 어학 연수 실시
  • 양재삼
  • 승인 2016.02.0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학 연수 및 진로탐색, 프로젝트 활동 실시
KakaoTalk_20160202_083952175.jpg
[뉸스깜]양재삼 기자 =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에서는 곡성중, 옥과중, 석곡중 2학년 학생으로 이루어진 곡성세계시민교육동아리 학생 및 지도교사, 교육청 관계자 20여명이 지난 1월 25일부터 6박 7일동안 중국 청도 해양대학교에서 어학 연수 및 진로탐색,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하였다.
 
세계시민교육동아리는 곡성중, 석곡중, 옥과중 1,2학년 학생으로 구성하여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곡성의 자연환경, 문화, 학교생활을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에도 소개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의사소통능력을 배양하여 국외 활동을 준비한 곡성인재육성을 위한 동아리이다.
 
1월 25일 중국 청도로 출국한 세계시민교육동아리 학생들은 중국해양대학교에서 환영식과 오리엔테이션을 가졌고 대학생들과 팀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활동을 준비하고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날 중국에 대한 전체적인 개황과 경제, 문화 등 중국에 대한 이해와 전통의상, 전통무술을 체험하고 현지 중학교 학생들과도 만남을 통하여 곡성의 자연환경, 문화, 학교를 알리고 함께 친교놀이 및 선물을 교환하였다.
 
대학생들과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하여 전통시장과 마트에서 물건을 직접 구입하고, 서점과 문화 유적지를 탐방하며 인증샷 찍기 등 일반적인 관광 체험이 아닌 직접 체험하고 해결해보는 활동을 하였다.
 
또한 주청도총영사관을 방문하여 영사관의 역할 및 기능 및 외교관이 될 수 있는 방법 등을 안내받았고 총영사께서는 학생들에게 진로를 선택하고 미래에 더욱 큰 꿈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해주었다. 또한 포스코를 탐방하여 우리 기업의 위상과 자존감을 느꼈다.
 
국외활동에 참가한 곡성중 김○○학생은 추운날씨와 힘든 일정 속에서도 중국의 중학생, 대학생들과 생활하고 대화하면서 나와 우리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나의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나중에 중학교 시절을 떠올릴 수 있는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