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교육청,2016. 곡성세계시민교육동아리 중국 국외활동
상태바
곡성 교육청,2016. 곡성세계시민교육동아리 중국 국외활동
  • 양 재삼
  • 승인 2016.02.1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2시대, 곡성의 글로벌 리더들 중국을 품다

[뉴스깜]양 재삼 기자 =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에서는 관내 중학생 2학년으로 구성된 세계시민교육동아리 학생 및 지도교사, 교육청 관계자 등 20여명이 1월 25일부터 6박 7일동안 중국 청도 해양대학교에서 어학 연수, 프로젝트 중심활동으로 국외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세계시민교육동아리는 관내 중학교 1,2학년으로 구성되어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곡성의 자연환경, 문화, 학교생활을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에도 소개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의사소통능력을 배양하여 국외 활동을 준비한 곡성인재육성을 위한 동아리이다.

이번 국외 활동에서는 중국에 대한 전체적인 개황과 경제, 문화 등 중국에 대한 이해와 곡성의 자연환경, 문화, 학교를 알리는 활동을 하였다. 중국의 전통시장과 마트에서 물건을 직접 구입하고, 서점과 문화 유적지를 탐방하며 인증샷 찍기 등 단순한 관광이 아닌 직접 체험하고 해결하는 프로젝트 활동을 하였다. 또한 주청도총영사관을 방문하여 영사관의 역할 및 기능, 외교관이 될 수 있는 방법 등을 안내받았고 총영사는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에서 학생들이 올바른 진로를 선택하고 미래에 더욱 큰 꿈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해주었다. 또한 포스코를 탐방하여 우리 기업의 위상과 자존감을 느꼈다.

국외활동에 참가한 곡성중 김군은 “친구들과 대학기숙사에 함께하는 생활이 재미있었고 다양한 영역의 직종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또한 옥과중 이모 교사는 “사전 문화, 언어교육을 통해 준비된 학생들이어서 더욱더 즐거워하며 만족도가 높았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곡성교육지원청은 이번 세계시민교육동아리 국외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긍정적인 성장을 반기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참신한 국외활동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관내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