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나주에서 특별한 축제 개최.
상태바
4월 나주에서 특별한 축제 개최.
  • 강래성
  • 승인 2016.03.3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산포 둔치의 유채꽃

[뉴스깜] 강래성 기자 =  4월 나주에서는 영산강 유채꽃 축제, 영산포 홍어 축제, 다시 보리문화축제를 잇달아 연다.     

 

 나주시는 오는 4월 6일부터 10일까지는 영산강 둔치에서 유채꽃 산책로를 걸으며 사진촬영 등 자연과 함께 힐링 체험이 가능한 ‘2016 영산강 유채꽃 축제’를 만끽할수 있다.

 

이어 4월 15일부터 17일까지는 나주의 대표 음식인 600여년의 전통을 지닌 알싸한 홍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제12회 영산포 홍어 축제’가 홍어의 거리 및 영산강 둔치 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홍어 무침 대향연, 홍어 깜짝 경매, 홍어 시식왕 선발대회 등 다양한 홍어와 관련된 행사를 준비하여 독특한 홍어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황포돛배 체험, 홍어 연 날리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각종 공연도 열린다.

4월 30일부터 5월 1일까지는 복암리 고분전시관 개관을 앞두고 최대 보리 재배지인 다시면 복암리 고분전시관 일원에서 ‘제1회 영산강 보리·문화 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올해 새롭게 개최되는 축제로서 보리이삭이 피는 시기에 맞춘 자연경관과 복암리 고분전시관, 천연염색박물관 등 여러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하여 웰빙 보리음식, 고분군, 천연염색 체험 등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축제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