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강천산 사랑나눔 걷기 행사 개최
상태바
순창군, 강천산 사랑나눔 걷기 행사 개최
  • 김병두
  • 승인 2016.04.2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취약 계층인 장애인을 위해 준비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이은 오는 11일 2016 봄 여행주간을 맞아 장애인을 위한 ‘강천산 사랑나눔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순창의 관광명소인 강천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대구지역 장애인 100여명과 자원봉사자, 문화관광해설사 등 2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코레일 국민행복 동대구관리역 실천단이 함께 참여한다.

이번 강천산 코스는 계곡을 따라 조성된 산책길이 매표소 입구부터 구장군 폭포까지 왕복 5km에 이르는 코스이다. 황토와 모래가 깔려있어 걷기 편하고 급경사가 없이 완만해 누구나 걸을 수 있는 길로 휠체어를 탄 장애인도 어려움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프로그램은 강천산 계곡에 울려 퍼지는 전통민요를 감상하고 문화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바위마다 얽힌 설화와 더불어 자생하는 단풍나무, 떼죽나무, 메타쉐콰이어 등 수목에 대한 특징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된다. 아울러, 현수교 밑에서 희망 풍선 날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여행주간을 맞아 특별기획한 이번 ‘강천산 사랑나눔 걷기행사’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애인들이 봄을 만끽하고, 희망을 가지는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 하겠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함께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