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순창에서 다양한 체험활동 실시
상태바
어린이날 순창에서 다양한 체험활동 실시
  • 김병두
  • 승인 2016.05.0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솜사탕, 페이스페인팅, 요리 등

[뉴스깜]김병두 기자 = 제94회 어린이날을 맞아 순창군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준비했다.

세계소스박람회와 함께 실시하는 체험활동은 한국소리문화전당 유랑극단이 주관한'신나는 나라 버블버블 동화여행과 함께'라는 버블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기념식을 비롯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가족과 함께하는 즉석노래자랑, 댄스와 밴드 공연 등이 진행된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카네이션 만들기, 제기차기, 단체 줄넘기, 윷놀이 등 가족들이 함께 하면서 단합하고 소통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또 페이스 페인팅, 솜사탕, 요리, 에코 팔찌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순창경찰서, 순창119안전센터, 아동 여성안전지역연대, 드림스타트팀이 참여해 학교폭력 예방 및 응급상황 대처법 등 교육도 진행해 의미한다.

참여자들에게는 행운권 추첨을 통해 캐릭터 우산, 문구류,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도 증정될 계획이다.

세계 소스박람회 일환으로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인 ‘소스품은 개구리 샌드위치 만들기’, ‘삐에로 마임’을 비롯해 나만의 파스타 만들기, 쿠키랑 아이스크림 만들기, 얼굴 페이스 페인팅 등 13가지 소스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도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날은 순창 세계소스박람회 개최를 기념해 더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며 “온가족이 어린이날은 소스박람회 행사장에 참여해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