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참두릅, 홈쇼핑 진출 '청신호'
상태바
순창 참두릅, 홈쇼핑 진출 '청신호'
  • 김병두
  • 승인 2016.05.0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빅마켓‧농협 하나로마트 출하에 이어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조합공동사업법인이 롯데마트와 빅마켓, 농협 하나로 마트 등에 공동 출하에 이어, 홈쇼핑 방송에도 도전한다.

지난 29일 NS홈쇼핑의 이지연 건강이야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소개됐으며,

롯데마트 MDer(바이어) 윤원상 과장은 “올해 순창군조합공동사업법인을 통해 구림농협과 손을 잡고 봄나물 대전을 시작했는데, 참두릅으로 인해 소비자에게 인기몰이를 제대로 하고 있다. 순창 참두릅은 전국적으로도 품위와 신선도를 인정받아 소비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을 수 있는 품목으로 보인다”며, “내년에도 함께 사업을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구림농협 이두용 조합장은 “올해 날씨 탓으로 인해 대형마트와 농협 하나로 마트 납품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농민 여러분들과 농협이 한마음 한 뜻이 되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냈다”며, “앞으로도 조합공동사업법인과 함께 신규 거래처 발굴과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순창 참두릅의 우수성을 알려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홈쇼핑 방송으로 순창 참두릅은 약 4~50만 명의 소비자에게 알려짐으로써 내년도 참두릅 출하에도 청신호를 밝힐 예정이다.

순창 참두릅은 250g 8팩 구성으로 NS홈쇼핑을 통해 44,000원에 판매 되었으며 주문량 기준 2,200세트(4.4톤, 매출액 약 85백만원)가 판매되었다. 특히, 해마다 5월로 접어드는 시기에 참두릅의 곁순 물량이 본격적으로 출하되면서 공판장 가격이 떨어지는 시기여서 농가 소득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순창군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유광희)은 5월 5일부터 8일까지 고추장민속마을에서 열리는 소스박람회와 강천산에서도 각각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참두릅 홍보 및 시식행사를 통해 순창 참두릅의 우수성을 알려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