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박람회장 사후활용,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여수시, 박람회장 사후활용,투자협약 체결
  • 송우영
  • 승인 2016.06.0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장에 120억원 들여 해양테마파크 조성

 

[뉴스깜]송우영 깆 =  여수의 박람회 장이 (주)드림팩토리코리아(대표 신동우)가 박람회장 내에 ‘10년 후 세상 미래체험관’, 젊은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캐럿쇼(carat show)와 더욱 새로워진 빅오쇼, 청년들의 창업거리 캐럿길 등 박람회장 일대를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7일 여수세계박람회장 부지 내에 120억 원을 투자해 해양테마파크를 조성하게 되는 (주)드림팩토리코리아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복합 문화 공간이 조성 되면 학생들에게는 교육의 메카로, 청년들에게는 새로운 일자리 제공 및 꿈의 공간을, 관광객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해 여수의 관광 열기를 더욱 증폭시킬 전망이다. 아울러 구도심 숙박시설 및 음식점과의 연계로 원도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드림팩토리코리아는 지역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우선 배정하고 창업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의 초․중․고 단체(시민 포함) 관람객에게는 미래 체험관 등 관람에 50%할인 혜택을 부여하고,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수익금의 1%를 여수시에 기탁할 예정이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이번 투자사업이 박람회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더 큰 규모의 민간투자를 이끌어내는 촉매제가 될 수 있도록 투자기업의 성공을 위해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