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제2의 새마을운동으로 지역민 삶의 질 향상
상태바
순창, 제2의 새마을운동으로 지역민 삶의 질 향상
  • 김병두
  • 승인 2016.06.1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정비 등 6개분야 사업, 총 12억 여원 투입
풍산 두지마을 생활여건 개조사업.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이 제2의 새마을 운동으로 풍산면 두지마을 농촌 생활여건 개선사업이 성공가능성을 크게 하고 있다.

복합문화교류센터 태양광설치 공사를 마무리 짓고 슬레이트 처리 35가구 지붕개량 25가구 빈집정비 11가구가 완료돼 전체 공정율 58%에 다다르고 있다.

두지지구 농촌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지난해 3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국비 8.4억 도비 0.9억 군비 2억 등 총 사업비 11억 8천 8백만원을 투자해 안전, 위생 등 긴요한 생활인프라 확충 및 노후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주요사업으로 주택정비, 경관정비, 기반시설정비, 공동이용시설 정비, 주민역량강화, 휴먼케어 등 총 6개 분야 사업을 통합적으로 추진한다.

군은 7월부터는 소규모 야외공연장 조성, 공동생활홈 정비, 저지대 생활 오수처리시설, 자연재해 위험지구 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해 마을 주민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이며 최대한 속도를 내 올해 말까지는 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황숙주 군수는 “금년 말까지 사업이 완료되면 생활여건이 열악해 그동안 많은 불편을 겪어온 두지마을 주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주민 삶의 질 향상이 기대 된다“며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또 임칠호 추진위원장은 사업이 선정된 이후 15차례 추진위원, 마을주민, 시공업체, 발주기관 등 관계자 회의를 통해 문제점 및 현안사업을 사전에 해결해 나가고 있다“면서 ”전국 55개 선정지구 중 가장 으뜸가는 새뜰마을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