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준비교육 순창에서 준비 '시작'
상태바
노후준비교육 순창에서 준비 '시작'
  • 김병두
  • 승인 2016.07.0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인생대학과정’ 전국 교육생 참여 성료
순창군 노후설계교육.

[뉴스깜]김병두 기자 = 지난 28일부터 3박 4일간 순창군건강장수연구소에서 순창군과 서울대학교 노화고령사회연구소가 함께하는 2016년 노후준비교육을 실시했다.

2016년 노후준비교육 중 제3기 인생대학과정 1기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호남권은 물론 서울과 경기, 대전, 부산 등 다양한 지역에서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 81명의 교육생이 참여했다.

교육은 서울대 강사진을 주축으로 국민연금관리공단과 연계한 강의로 성공적 노화, 식생활, 건강한 생활습관, 연금관리 등을 배울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번 교육 대표로 선정된 구재홍(70, 대전광역시)씨는 “서울대 교수들과 함께 한 강의는 지금까지 들을 수 없었던 새로운 경험으로, 앞으로 제3기 인생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현장 체험학습은 오래도록 순창을 기억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박재봉( 64, 부산광역시)씨도 “개인 건강측정, 운동처방 등 각종 프로그램과 강천산, 민속마을 등 지역 체험, 순창의 맑은 공기와 자연환경이 인상 깊었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노후준비교육에 다시 한 번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군은 하반기에는 미니메드스쿨과정, 남성을 위한 골드쿡 과정, 제3기 인생대학과정 등 각 2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