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자전거 타고 강진만 여행 가자'
상태바
강진군, '자전거 타고 강진만 여행 가자'
  • 홍택군
  • 승인 2016.08.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발로 그린 건강소풍 자전거여행

[뉴스깜]홍택군 기자 = 강진군체육회는 유산소 운동을 장려해 군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아름다운 갈대숲과 생태환경의 보고인 강진만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두발로 그린 건강소풍 자전거여행을 개최한다.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멋진 강진만 갈대숲을 자전거를 타고 여행을 하며, 지난 13일 1차 여행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4개월간 운영된다. 자전거여행 힐링코스는 종합운동장을 출발해 목리제방을 따라 강진만 생태공원을 거쳐 철새도래지까지 왕복을 하는 코스이다.

이를 위해 강진군 스포츠산업단은 자전거를 일반용, 여성용, 어린이, 2인용자전거 32대를 구입해 자전거가 없는 관광객과 향우, 군민들에게 당일 선착순 무료로 대여 해주며, 행사 이후에도 평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사전에 신청을 하면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해 줄 예정이다.

강진군체육회 관계자는“자전거여행을 통해 군민들이 건강증진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보급해 나가겠다”면서“앞으로도 군민들의 생활체육 분야 참여율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전거여행은 강진군체육회 홈페이지(http://www.gangjinsports.co.kr) 또는 전화 (061-434-7330)로 연락하면 언제나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