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영재교육원, 카이스트 등 현장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여수영재교육원, 카이스트 등 현장체험학습 실시
  • 양재삼
  • 승인 2016.08.2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영재 100여명 학생과 인솔교사가 참여

[뉴스깜]양재삼 기자 = 전라남도여수영재교육원(원장 최성수)은 26일부터 28일까지 카이스트(KAIST)대학,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국립중앙과학관 등 대전 일원에서 자연영재 100여명 학생과 인솔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대학 탐방을 통해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전시관 관람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탐구하여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자기주도적인 인재로 성장시키고자 계획됐다.

대학을 탐방하면서 이루어지는 캠퍼스멘토링은 카이스트 대학생 1명과 여수영재교육원 학생 4~5명이 한팀을 이루어 운영되는 활동으로 공부하는 방법, 대학 학과에 대한 정보, 진로 등에 대해 진지하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국립중앙과학관, 지질박물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현장 방문을 통해서 우리나라의 과학발전과 연구성과를 살펴보고 영재학생들이 2학기에 수행할 탐구 산출물 제작과 발표를 위한 사전 탐색이 진행됐다.

최성수 교육장은 “이번 캠퍼스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자신에게 맞는 미래의 직업을 발견하여 꿈을 키워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여수영재교육원 박유나(여천중 2)학생은 “대학의 좋은 연구시설과 연구 내용 등이 부러웠고, 미래의 나도 이러한 곳에서 연구활동을 하는 모습을 상상하게 되었다.”며 대학 탐방의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