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SNS 통한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해외 홍보나서
상태바
완도군, SNS 통한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해외 홍보나서
  • 양재삼
  • 승인 2016.10.2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조류박람회 소식과 완도의 우수 관광자원을 중국어와 일본어로 홍보
<사진제공=완도군>

[뉴스깜] 양재삼 기자= 전남 완도군이 SNS를 통한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해외 홍보에 나섰다.

28일 완도군(군수 신우철)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중국과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 세계 5억 명 회원을 보유한 중국 최대 SNS 채널 ‘시나웨이보’와 전 세계 15억 명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을 통해 해조류박람회 소식과 완도의 우수 관광자원을 중국어와 일본어로 홍보하고 있다.

완도군은 해외 SNS를 통해 해조류박람회 소식과 완도의 우수한 해조류와 관광 자원을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사용자들과 콘텐츠를 교류해 붐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새로운 콘텐츠를 중국과 일본 팔로워들에게 소개하고, 전문적으로 기획·제작해 웨이보와 페이스북 공식 계정을 통해 지속적으로 배포할 예정이며, 완도군 공식 계정을 알리기 위해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 ‘왕홍(파워블로거)’을 통한 홍보,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유학생을 대상으로한 홍보도 함께 계획하고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한국에 관심이 많은 아시아권 국민들에게 해조류박람회와 완도를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완도의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노출해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완도군이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내년 4월14일부터 5월7일까지 24일간 완도군 엑스포벨트(완도항~해변공원~장보고유적지)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