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생활 속 예방법’
상태바
장성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생활 속 예방법’
  • 이종열
  • 승인 2017.04.2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건강관리법 전달

[뉴스깜]이종열 기자 = 장성군보건소는 21일 삼계면사무소에서 동화면과 삼서면, 삼계면 주민 130여명이 모인 가운데 심뇌혈관질환을 주제로 한 현명한 예방법과 건강 관리법을 전하는‘군민 권역별 건강교육’을 개최했다.

‘군민 권역별 건강교육’는 장성군보건소가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권역별로 실시하고 있는 건강교육으로 지난 3월 중부권에 이어 두번째로 열렸다.

강사로 나선 전남대학교 예방의학교실 신민호 교수는 "하루의 소금 권장량은 5g으로 추어탕 한 그릇에 들어있는 양이라고 예시를 들면서 운동을 안 할 경우 나트륨이 많은 국물보다는 건더기 위주의 식사를 하여 소금의 양을 줄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과거에는 고혈압과 당뇨병을 치료하지 않아서 뇌출혈이 많이 발생했다면 현대에는 치료를 잘 받지만 합병증으로 인해 뇌경색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뇌경색의 주요증상으로 말이 어눌해진다든가 물건을 집을 수 없을 정도로 한쪽 팔에 힘이 없어지거나 극심한 어지럼증이 나타나면 더욱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생활한다면 인간의 한계수명인 125세까지 인생을 즐길 수 있다.”면서 “어르신들이 단순히 수명을 늘리는 것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건강수명을 늘릴 수 있도록 장성군 보건정책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