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대하는 태도가 달라졌어요!
상태바
내 아이를 대하는 태도가 달라졌어요!
  • 양재삼
  • 승인 2017.06.2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청, ‘도란도란 부모교실’

[뉴스깜]양재삼 기자 =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은 6월 22일 나주Wee센터 빛누리실에서 6월 1일부터 4회에 걸쳐 진행한「도란도란 부모교실」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도란도란 부모교실」은 행복한 가정에서 시작된 긍정적 영향력이 온 나라를 변화시킨다는 배경 아래에 효과적인 의사소통기술 습득에 목적을 두고 성장하는 자녀에 대한 이해, 발달연령에 맞는 양육방법과 효과적인 의사소통방법, 자녀와의 갈등 시 대처방법, 자녀의 진로지도 방안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자녀를 더욱 이해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열의에 맞추어, 단순히 앉아서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워크시트를 활용하여 직접 연습해보고 다른 학부모와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동일 연령의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끼리 그룹을 형성하여 자연스럽게 자녀 양육에 대한 어려움을 나누고 소통의 노하우를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다시초 정옥선 학부모는 “제가 아이를 대하는 태도가 달라졌어요. 예전에는 아이가 준비물을 놔두고 가는 것이 속상했는데 지금은 다시 가져다 줄 때도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준다고 생각하니까 웃으면서 아이를 대할 수 있어요.”, 나주초 김윤정 학부모는 “아이를 키우며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적절한 교육을 통해서 도움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어려움을 어떤 식으로 해결해야 할 지 알게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나주교육청은 앞으로도 가족의 행복 증진을 위한 「가족상담 프로그램」(7월), 부모와 자녀의 마음을 확인하는 「마음통 힐링캠프」(8월) 등 관내 학부모와 학생들의 고민 해결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