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시티 장성, ‘행복마을 콘테스트 우수상’ 수상
상태바
옐로우시티 장성, ‘행복마을 콘테스트 우수상’ 수상
  • 이종열
  • 승인 2017.07.0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옐로우시티 장성, ‘행복마을 콘테스트 우수상’ 수상

전남도 주관 ‘제4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서 ’시군분야‘ 우수상

[뉴스깜]이조열기자   장성군은 전라남도가 주최한 ‘제4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군 관계자는 ‘제4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군민이 만든 행복마을 옐로우시티 장성’을 주제로 참가하여 ‘시군분야’ 우수상에 최종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는 마을 공동체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마을만들기 활동을 장려하고,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시군간 선의의 경쟁 및 농촌 공동체 활성화 도모를 유도하기 위해서 추진되고 있다.

 

전라남도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1차 서면평가를 통과한 4개 시군이 2차 PPT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순위가 결정됐다.

 

장성군은 옐로우시티 조성을 위해 주민들이 직접 꽃정원과 황룡강 황미르랜드를 조성한 점과 주민이 도시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감성디자인단을 운영해 든든한 민관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아름다운 도시 경관을 가꿔온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 같은 도시 변화는 ‘빈센트의 봄’과 ‘장성가을노란꽃잔치’라는 성공적인 꽃 축제로 연결돼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은 점도 성과로 인정받았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민관 거버넌스는 옐로우시티를 만들어가는 핵심가치로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장성을 아름답고 행복하게 변화시키고 있다.”며 “내 일처럼 헌신적으로 힘을 모아 주신 군민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