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자치 인성을 리셋하라’ 학생자치활동 역량강화 리더십 캠프를 실시
상태바
‘학생자치 인성을 리셋하라’ 학생자치활동 역량강화 리더십 캠프를 실시
  • 장재형
  • 승인 2017.07.2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은 7월 19일(수) 중학교 학생회 임원, 학급대표, 동아리대표 90명을 대상으로 영암 월출산온천관광호텔에서 '학생자치 인성을 리셋하라' 라는 주제로 학생자치활동 역량강화 ㅣ더쉽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는 학생회 임원들의 민주적 리더십 역량을 강화해 새로운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능동적인 학교생활로 배움이 즐거운 영암교육을 실현하고자 실시하였다. 특히, 학생회 임원으로서 대표라는 인식보다는 봉사와 나눔을 기본바탕으로 하여 따뜻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리더십캠프 중심 주제를 인성을 키워드로 하여 진행하였다. 이는 학생들의 내면에 있는 다양한 인성의 미덕들을 찾아내어 표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그동안 실시했던 리더십 캠프와 차별화를 둔 것이다.
 
영암중 최윤서 학생은 “다른 학교들의 학생자치활동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학생회가 어떻게 활동하느냐에 따라 학교문화가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학생회 임원이라면 리더 이기에 앞서 봉사를 기본 바탕으로 하여 먼저 배려하고 나누며 희생이 뒤따라 한 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1학기 활동을 반성하고, 2학기 새로운 시작을 위해 다시 도약해 보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안병창 교육장은 “리더가 갖추어야할 인성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며 학생자치가 중심이 되어 행복한 학교,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가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또한 ‘학생자치 인성을 리셋하라!’ 는 이번 캠프 주제처럼 우리 학생회 임원들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학생회로 거듭나 미래 사회 인성이 바로선 진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오는 28일(금요일) 초등학교 6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긍성키움! 인성세움!을 주제로 2차 리더십 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