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교육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동기 향상 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고흥 교육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동기 향상 체험학습 실시
  • 양재삼
  • 승인 2017.07.2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동기 향상 체험학습 실시

        함께하는 즐거움으로 집중력 up, 자존감 up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원)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6일 구례 자연드림파크에서 관내 초,중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학습동기 향상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함께하는 즐거움으로 집중력 up, 자존감 up’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체험학습은 학습동기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내재적 학습동기를 향상시키고, 잠재되어 있는 소질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학습동기 향상 체험학습은 자연체험 활동, 음식 만들기 등을 통해 학생들의 집중력을 강화하고, 공예 체험과 상담활동 등을 통해 학습의 기초가 되는 자신감과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도화초 정○○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직접 손으로 음식을 만들어 보니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상담을 통해 내가 정말 소중한 사람임을 느꼈다.”며 “앞으로 공부할 때도 자신감을 갖고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Wee센터, 특수교육지원센터와 협력을 통해 학습 및 정서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연중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천천히 배우는 학생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맞춤형 지원으로 학생들의 자존감과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