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5개 자치구와 손잡고 청년정책 추진
상태바
광주시, 5개 자치구와 손잡고 청년정책 추진
  • 최병양
  • 승인 2017.08.0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말까지 2018년도 자치구 청년사업 지원 계획 수립

현장 청년들과 공동사업 추진 시 적극 지원

   

[뉴스깜최병양기자 = 주광역시가 넉넉하고 당당한 청년의 삶 보장을 목표로 한 광주청년정책을 5개 자치구로 확대한다. . .

 

  광주시는 8일 2018년도 신규 시책 수립을 위해 5개 자치구 협업회의를 열고 시-자치구 공동사업을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내년부터는 청년들이 지역사회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자치구에 청년활동 지원 거점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각 공간을 자치구-청년단체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방향을 논의했다..

 

  자치구마다 청년이 중심이 되어 활동하는 공간을 두고 지역 청년활동을 안정적으로 보장해 청년주체의 성장을 돕자는 취지에 시-자치구 모두 동의했다.

 

  또, 시가 추진하고 있는 ‘광주청년 계층별 실태조사 연구’에서 설문조사 결과와 내용을 각 자치구별로 분석하여 정책 통계자료로 제공키로 했다.

 

  자치구 담당자들이 청년의 감수성에 맞게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역량 교육도 함께 할 예정이다.

 

  이명순 시 청년정책과장은 “청년활동의 밑거름은 지역현장에서 이뤄지는 만큼 자치구 청년정책이 매우 중요하다”며 “시와 5개 자치구가 더욱 긴밀히 협력하면서 광주청년정책을 완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이날 회의 결과를 토대로 지역 청년단체 활동가들과 함께 의견수렴의 장을 마련해 2018년도 광주청년정책 자치구 확산 추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는 민선6기 들어 전국 광역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청년업무 전담 부서를 신설, 광주청년위원회 등 협의체를 구성하고 중간 지원조직인 광주청년센터 개관, 청년지원제도가 되는 광주청년정책기본조례를 제정하는 등 청년정책 추진 기반을 조성했다.

 

  올해부터는 현장과 밀착한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시와 5개 자치구로 구성된 시-자치구 협치회의를 정기적으로 운영하면서 시의 청년정책 방향을 공유해 왔다.

 

  협치 회의 결과로 동구의 청년업무 전담 부서 신설 이후 서구, 남구, 광산구가 각각 전담팀을 꾸리고 자치구별로 청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하고 있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