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과학대학교 RNTC 학군부사관 후보생 제3기 입단식
상태바
전남과학대학교 RNTC 학군부사관 후보생 제3기 입단식
  • 양재삼
  • 승인 2017.09.1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깜] 양 재삼 기자 = 전국최초로 지난 2015년 8월 1일 호남권에 유일하게 창설된 전남과학대학교 RNTC 학군부사관 후보생 제3기 입단식이 지난 6일 대학 내 옥설관에서 이은철 부총장의 주관으로 교직원, 학부모, 친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북한의 핵 및 미사일 도발 위협이 가중되고 있는 시점에서 부사관 학군단은 학문을 겸비하고 군 전투력의 중추인 부사관을 더욱더 강하고 전문성이 있는 간부로 양성할 것을 당부하며, 입단성적 우수자 3명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발된 학군부사관 후보생 최종33명(남29명, 여4명)은 6;1의 높은 경쟁을 뚫고 선발됐으며, 하계 방학 동안에는 육군부사관 학교에서 3주간의 입영훈련을 마치고 이 날 입단식을 갖게 됐다.

 

3기후보생 박준영(특수장비과1학년)은 “어려운 관문을 뚫고 입단한 만큼 열심히 배우고 강인한 체력을 키워 멋진 부사관이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학부모들은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에 감사하게 생각하고 내 아들 딸들이 부사관 후보생이 된 것이 자랑스럽다” 고 말했다.

 

후보생들은 대학 학사일정과 병행한 교내 교육과 앞으로 9주간의 입영훈련을 마치면 졸업과 동시에 육군하사로 임관한다.

 

또한, 올 겨울방학에는 대학에서 지원하는 1개월 과정의 해외어학연수를 통해 글로벌리더로서의 자질을 겸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