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강진산 ‘쌀귀리’ 인기
상태바
강진군, 강진산 ‘쌀귀리’ 인기
  • 홍택군 기자
  • 승인 2017.09.2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수아미노산의 함량이 많으며, 수용성 베타-글루칸 함량이 높은 편
<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 홍택군 기자= 전남 강진군 10대 농식품인 쌀귀리가 고품질로 유명하다.

21일 강진군에 따르면 2010년도부터 재배하기 시작한 강진 쌀귀리는 다년간 재배 노하우로 쌀귀리 품질이 우수하며, 쌀귀리는 겉귀리와 달리 추운지역에서는 재배하기 어려운데 강진지역은 겨울날씨가 온화해 쌀귀리 재배 최적지로, 고품질의 쌀귀리를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에 의하면 귀리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도 라이신과 같은 필수아미노산의 함량이 많으며, 특히 귀리에는 수용성 베타-글루칸 함량이 높은 편이다. 지방산 함량은 다른 화곡류보다 많으며 전체 지방산의 70~80%가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돼 있다.

귀리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섭취시 포만감을 느껴 음식섭취량을 줄여준다. 이는 체중감소를 촉진,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장병을 예방하며 혈당 및 인슐린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다.

가족들이 모이는 추석에는 귀리를 이용한 요리로 건강을 챙겨볼 수 있다. 귀리개떡, 귀리떡, 귀리만두, 귀리범벅, 귀리절편, 귀리밥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일반적으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귀리밥은 쌀에 적당량의 귀리를 혼합해 조리한 것으로 귀리의 톡톡 튀는 식감을 아이들도 좋아해 온가족이 먹을 수 있다.

명품 강진 쌀귀리는 초록믿음에서 구매할 수 있다. 초록믿음은 강진군이 운영하고 있으며,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신선한 농특산물을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배송해주는 ‘전국 최초 농어업인 택배 직거래 시스템’으로, 강진에서 생산되는 질 좋은 우수 농특산물을 고향의 맛 그대로 담아 배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