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의원, “박근혜 탄핵보다 더 엄벌을 받아야 할 사람은 MB다”
상태바
최경환의원, “박근혜 탄핵보다 더 엄벌을 받아야 할 사람은 MB다”
  • 신윤식 기자
  • 승인 2017.10.0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 국정원의 DJ 부관참시 모의, 기가 막힌다"
최경환 국회의원

[뉴스깜]신윤식 기자= 최경환 의원(국민의당, 광주 북구을)은 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MB 정부 국정원이 김대중 대통령 서거후에 노벨평화상 취소 청원 모의를 했다니 기가 막힐 일이다”며 “박근혜 탄핵보다 더 엄벌을 받아야 할 사람은 MB다”고 강력히 규탄했다.

최 의원은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은 사실상 MB 정권의 강압에 의한 것 이었다"며 "그것도 모자라 돌아가신 김대중 대통령의 부관참시에 나선 것인가”라며 개탄했다.

최 의원은 “MB는 국정원의 조직과 돈을 정권의 선전부대로 이용했고 4대강 사업으로 20조원 이상의 나랏돈을 날렸다. 또 ‘비핵·개방·3000’이라는 대북강경정책으로 김대중-노무현 정부가 남북관계에서 이룩한 10년 공든탑을 무너뜨렸다”며 “지금의 남북관계 악화의 근원은 MB에게 있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퇴임후 그의 행동은 더욱 가관이다. 평생 연금을 받는 전직 대통령으로서 이렇다 할 공적 활동은 없이 청와대 경호원들을 데리고 골프장, 테니스장을 밥 먹듯 다니며 행세하고 있을 뿐이다”며 “공적 책임의식도, 품위도, 명예도 없는 MB의 문제를 이번 국정감사에서 철저히 따질 것이다” 고 밝혔다.

한편, 국회운영위원회 위원인 최 의원은 청와대 경호실에 이명박 전 대통령의 퇴임 후 국내외 행사 참가 내역, 골프장 테니스장 이용 내역에 대한 자료를 요청해 놓은 상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