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19년 일반농산어촌개발 예비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보성군, 2019년 일반농산어촌개발 예비계획 보고회 개최
  • 신권 기자
  • 승인 2017.10.1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사업 선정을 위한 평가 등에 대비
<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 신권 기자=전남 보성군은 오늘(1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예비계획 수립용역 과업책임자, 추진위원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사업 예비계획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2019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사업 공모를 위한 사업별 보고 및 질의응답, 예비계획 수립 추진상황 점검, 향후 공모일정 협의 등으로 진행됐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농촌 마을을 대상으로 주민 스스로 마을의 발전방향을 고민하고 주민의 소득증대와 기초생활수준을 높이고 특색있는 발전을 이루는 사업이다.

보성군은 지난 8월 우리마을가꾸기 경진대회 개최결과 우수상을 차지한 율어면 장수마을, 문덕면 내동·법화마을, 조성면 평촌·상신마을 등 5개 마을을 대상으로 창조적마을만들기 예비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또한, 득량면 소재지의 잠재력과 고유의 테마를 살려 특성과 경쟁력을 갖춘 농촌 발전거점을 육성하고 지역생활권 구현의 중심역할 수행이 가능하도록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예비계획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2018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2개소, 창조적마을만들기사업 3개소, 시군역량강화사업 등 총 6개소, 134억 원을 확보해 체계적인 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예비계획 및 평가대비를 철저히 준비하여 2019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사업 선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