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차 체험 프로그램’ 큰 호응
상태바
보성군,‘차 체험 프로그램’ 큰 호응
  • 신 권 기자
  • 승인 2017.11.13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 음식만들기, 차 제품만들기 등 차문화 대중화 실현
<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신 권 기자= 전남 보성군 한국차문화공원내에 자리하고 있는‘차 만들어보는 곳’이 초·중·고 학생들의 다양한 차 체험프로그램의 장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성군은 ‘차 만들어보는 곳’을 지난 5월부터 인근 한국차박물관 관람과 대한다원 등을 연계한 체험학습의 공간으로 직영 운영하여 차문화의 대중화를 실현하고 있다.

현재까지 16개 학교, 6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녹차, 발효차, 전차 만들기 체험과 보성차에 대한 이해와 개발제품 시음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달부터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에서 발굴한 차 관련 제품개발과 체험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차 만들기 뿐만 아니라 차와 관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나만의 블렌딩티를 만들어볼 수 있는 차문화체험과 녹차떡케잌, 홍차스콘을 체험할 수 있는 차 음식만들기, 녹차추출물을 원료로 한 스킨, 로션, 크림 등 화장품을 만들어보는 차제품 만들기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차제품 만들기로 만든 화장품들은 겨울철 건조한 피부와 청소년의 피부트러블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달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에 ‘차 만들어보는 곳’교육 홍보자료를 배포하여 시설 활성화와 체험프로그램 홍보에 만전을 기울일 방침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