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사회복지시설 운영 ․ 관리 연찬회 실시
상태바
영광군 사회복지시설 운영 ․ 관리 연찬회 실시
  • 최용남
  • 승인 2014.02.28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 운영의 투명성과 전문성 강화 추진
크기변환_영광군20140227_151001.jpg

 
영광군은 지난 2월 27일 영광군청소년문화센터에서 사회복지시설 73개소(노인 21, 장애인 7, 아동 10, 지역아동센터 14, 보육 18, 기타 3) 시설장 및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 운영․관리에 관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사회복지시설의 투명성과 전문성 강화 및 적정성을 확보하고 재무회계에 대한 이해와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 규칙, 후원금 관리, 시설 운영에 따른 개정 및 주요사항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사회복지시설 예산(추가경정) 편성, 예산 전용, 결산서 작성 절차, 후원금 사용기준, 회계분야 및 보조금 사용 등에 관한 필요한 사항, 2013년 시설에 대한 지도․점검 결과 및 주요 지적사항을 전파하고 재발되지 않도록 강조했다.
 
한편, 영광군은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지도․점검 강화를 위해 4월중에 5개반 13명의 점검반을 편성할 예정이다. 점검반은 사회복지시설 73개소에 대한 보조금 집행 상황, 후원금 관리사항, 시설안전 분야, 인권실태, 법적 이행사항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하고,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사회복지사업법 및 개별법령에 의거 행정처분할 계획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행정기관의 지도․점검도 중요하지만 시설의 자정노력이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 시설장이 시설 운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법적 이행사항을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한다.”라며 “사회복지시설의 능력 배양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업무연찬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용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