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전라남도 경관행정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해남군, 전라남도 경관행정평가 우수기관 선정
  • 전병준 기자
  • 승인 2017.12.2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답고 개성 있는 경관 창출사업을 적극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

[뉴스깜] 전병준 기자= 전남 해남군이 전라남도 경관행정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6일 해남군에 따르면 경관행정평가는 경관의 체계적인 관리와 실효성 있는 경관 행정을 위해 경관행정 관련 제도 마련과 운영 활성화, 민간참여 등 7개 항목 16개 지표에 대해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해남군은 올해 군 상징마크 등 CI를 새롭게 개발, 경관에 활용하고, 불법 유동광고물 수거제를 통한 거리경관 개선, 두륜산 단풍나무 조림을 위한 디자인 연구용역을 실시하는 등 군 행정 전반에 대해 친환경적 경관조성을 바탕으로 추진해 왔다.

특히, 해남군민들의 휴식 터가 되고 있는 금강저수지 경관개선사업을 비롯해 그림자 조명을 이용한 야간 경관 개선, 마을의 역사와 문화를 되살린 우수영 문화마을 사업 등 아름답고 개성 있는 경관 창출사업을 적극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1000만원의 상사업비를 확보한 가운데 사업비는 내년 14개 읍면에 그림자 조명을 활용한 경관개선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해남군 관계자는 “작은 시설 하나를 설치하더라도 친환경적인 경관조성을 염두에 두고 추진한 것이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됐다” 며 “앞으로도 천혜의 관광자원과 연계되는 경관사업을 추진해 해남만의 특색을 살려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