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8년 광주광역시 안전관리계획’ 심의 의결
상태바
광주시, ‘2018년 광주광역시 안전관리계획’ 심의 의결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7.12.26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관리대책, 62개 심의 의결...지난해보다 7개 늘어

광주광역시청 전경

[뉴스깜] 오명하 기자= 광주광역시는 26일 ‘2018년 광주광역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 의결했다.

광주시에 따르면 이날 위원회는 박병호 행정부시장과 재난관리 책임기관 및 관련 전문가 등 51명이 참석한 가운데 62개 재난 유형별 대책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지역안전관리계획은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제24조에 따라 안전환경 및 지역여건 등을 반영해 매년 수립한다. 내년에는 재난유형별로 피해 현황을 분석해 저감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체계적인 대책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뒀다.

내년도 안전관리계획은 크게 ▲재난 및 안전관리대책 ▲기능별 재난대응 활동계획 ▲재난관리책임기관 안전관리계획 등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재난 및 안전관리대책은 지난해 55개였던 재난유형이 풍수해, 대설·한파, 가뭄 등 자연재난 분야, 화재, 산불, 감염병, 도로 교통사고, 자살, 식중독 등 사회재난 및 안전사고 분야, 안전문화운동 확산, 응급의료 관리 등 재난안전일반 등 3개 분야로 시민안전과 직결되는 62개 로 확대됐다.

광주시 관계자는 “안전관리계획에 반영된 재난·사고 유형이 62개인데 하나하나 시민안전을 위해 꼼꼼히 점검하고 챙겨야 한다”며 안전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한편, 이날 심의에 참석한 안전관리위원회 위원들은 풍수해 보험가입 홍보, 공공시설물에 대한 내진보강 요구, 겨울철 대형화재 발생 예방 대책 마련,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한 정기 안전점검 추진, 산업안전정책 추진 등 다양한 안전정책을 제시하고, 내년에는 광주시에서 단 한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난 예방과 대응에 적극 협력할 것을 결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